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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쏘나타 가격 하이브리드 DN8 디 엣지 풀체인지(+개인적인 견해)

Driveconnection 2023.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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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단점
- 미래 지향적인 외관 디자인
- 대형 화면 기술
- 하이브리드 옵션 예상
- 새로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음.
- 잠재적인 정지 개선 문제
- 혼다 어코드가 더 나음.

 

2024 쏘나타 가격 하이브리드 DN8 디 엣지 풀체인지(+개인적인 견해)

 

2024 현대 쏘나타 리뷰

 현대차 라인업은 현재 대부분 크로스오버로 구성되어 있지만 브랜드는 여전히 2024년에 변형된 모습을 갖춘 중형차 1개를 포함한 세단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세대의 쏘나타는 2020년형 모델로 판매되었으며 2024년에 중요한 스타일과 기능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외관과 기술 측면에서 Sonata의 주요 경쟁 제품은 Honda Accord와 Toyota Camry입니다.

 

연비가 좋은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2024년에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하단에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바로가기

 

새로 바뀐 점

 현대차는 2024년 쏘나타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공유된 내용을 통해 알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과 후면 디자인으로 스포티함 강조
  • 통풍구 그래픽이 통합된 전면 쿼터 패널
  •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용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대폭 개선된 대시보드
  • 향상된 기술 편의 시설
  • 재배치된 센터 콘솔은 시프터를 스티어링 칼럼으로 이동시킴
  • 새로운 휠, 트림, 실내 장식품 옵션
  • 전동식 트렁크 사용 가능

 

 

개인적인 견해

 많은 세단이 단순하고 차분하지만 쏘나타는 그런 추세를 거스릅니다. 멋진 판금과 업데이트된 2024년 모델의 스포티한 프런트 엔드로 눈에 띄는 존재감을 선사하는 스타일리시한 자동차입니다. 내부 역시 올해 업데이트에 추가된 대형 스크린과 개선된 소재 덕분에 쏘나타가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트림 수준에 관계없이 넓고 세심하게 배려된 객실입니다.

 

 게다가 이전 모델의 쏘나타는 가중치가 높은 컨트롤 덕분에 연결되고 민첩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추가 서스펜션 보정이 필요할 수 있지만 쏘나타는 일반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N 라인 모델은 충분한 출력을 생성합니다. 아마도 너무 높을 수도 있으며, 앞 타이어가 쉽게 회전합니다.

 

 SUV가 대중적인 선택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훌륭한 세단이 있으며, 실제로 쏘나타와 맞설 만한 경쟁자가 있습니다. 스바루 레거시의 표준 AWD는 습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 운전자를 흔들 수 있으며 재설계된 혼다 어코드는 여전히 확실한 선택입니다. 

 

성능 및 연비

 2024년형 쏘나타는 지난해와 동일한 기본 엔진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급형 모델에는 191마력과 181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2.5리터 I-4가 장착됩니다. 이 엔진을 장착한 쏘나타의 8.5초 범위에서 0-100km/h시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도시/고속도로 11.9/16.1km/h에서 작년과 유사해야 합니다.

 

 현대차는 180마력과 195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옵션인 1.6리터 터보차지 I-4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상된 가속에도 불구하고 11.4/15.7km/h를 달성하여 기본 엔진보다 연료 효율이 낮지 않았습니다. 쏘나타는 8단 자동변속기와 FWD를 제공합니다.

 

 쏘나타 N 라인에는 2.5리터 터보차저 I-4가 장착됩니다. 이는 290hp 및 311lb-ft를 생성하는 가장 강력한 옵션입니다. N 라인은 경쟁사의 표준 자동 변속기와 달리 빠른 변속이 가능한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탑재합니다. 휠 스핀이 억제된다고 가정하면 쏘나타 N 라인은 5.3초 만에 시속 100km/h까지 질주할 수 있습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연비는 9.7/14.0km/h로 떨어집니다.

 

 

안전 등급 및 기능

 지난 몇 년 동안 쏘나타는 안전 테스트에서 인상적인 점수를 받았습니다. 2023년에는 NHTSA(미국도로교통안전국)로부터별 5개 종합 등급을 받았으며 IIHS(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로부터 Top Safety Pick 지정을 받았습니다.

 

 모든 쏘나타에는 전방 자동 비상 제동, 자동 하이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장치가 장착됩니다. 고급 트림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향상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이 제공됩니다. Smaht Pahk로 널리 알려진 원격 스마트 주차 지원 시스템을 사용하면 운전자가 밖에 서서 쏘나타를 주차 공간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및 인테리어

 2024년형 쏘나타의 내부 치수는 작년과 동일하지는 않더라도 유사합니다. 이는 넉넉한 트렁크와 앞쪽의 엄청난 양의 다리 공간을 의미하지만 일부 경쟁사만큼 뒤쪽의 다리 공간은 많지 않습니다.

 

  레그룸(앞/뒤) 트렁크 공간
2024 현대 쏘나타 46.4/34.8인치 461리터
2023 스바루 레거시 42.8/39.5인치 427리터
2023 토요타 캠리  42.1/38.0인치 427리터

 

 

기술

 2024년형 쏘나타는 지난 수년에 걸쳐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얻었습니다. 이제 운전자 앞에 듀얼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게이지 클러스터로, 다른 하나는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으로 사용됩니다. 이 배열은 고급 모델용으로 예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급형 트림은 이전에 볼 수 있었던 8.0인치 또는 10.3인치 크기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는 계속해서 표준이 될 것입니다. 앞줄에는 USB-C 포트가 여러 개 보이고, 두 번째 줄에는 USB 충전 포트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기술 옵션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및 무선 충전 패드가 포함됩니다.

 

기타 중형 세단

  • 혼다 어코드
  • 스바루 레거시
  • 토요타 캠리
  • 기아 K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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