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폭스바겐 제타 가격 옵션 페이스리프트 실내 색상 연비(+개인적인 견해)
▼ 2024 폭스바겐 제타 자세한 내용 바로보기
장점 | 단점 |
- 더 높은 트림의 좋은 기술 - 잘 조정된 GLI - 수동 변속기 가능 |
- 저렴한 느낌의 인테리어 - 분리된 스티어링 - 불편한 승차감 |
폭스바겐 제타는 한때 소형 세단에서 프리미엄 모델로 각광 받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스포티한 GLI를 선택하지 않는 한 동급 제품 중에서 폭스바겐 제타를 선택할 이유가 많지 않습니다. 현세대 "MkVII" 제타는 2019년에 데뷔했으며 2022년에 업데이트된 스타일과 새로운 기본 엔진을 포함하여 눈에 띄게 새로워졌습니다.
제타는 소형 세단 부문에서 유일한 유럽 자동차로 토요타 코롤라, 닛산 센트라, 현대와 함께 경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스바겐 제타의 트림별 가격, 지난 모델과 비교하여 달라진 점 및 개인적인 견해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트림별 가격
트림 | 권장소비자가격 | 공정시장가치 |
S(수동) 세단 | 2,800만원 | 3,200만원 |
S(자동) 세단 | 2,900만원 | 3,300만원 |
스포츠(수동) 세단 | 3,000만원 | 3,300만원 |
스포츠(자동차) 세단 | 3,100만원 | 3,400만원 |
SE 세단 | 3,300만원 | 3,600만원 |
GLI 40주년 기념 에디션(수동) 세단 | 3,700만원 | 4,100만원 |
SEL 세단 | 3,800만원 | 4,200만원 |
GLI 40주년 기념 에디션(자동) 세단 | 3,800만원 | 4,200만원 |
GLI 아우토반 (수동) 세단 | 4,200만원 | 4,600만원 |
GLI 아우토반 (자동차) 세단 | 4,300만원 | 4,700만원 |
폭스바겐 제타는 약 3,200만원이며, 주행거리는705km입니다.
새로 바뀐 점
- GLI 40주년 에디션이 라인업에 합류했습니다.
- IQ.Drive 능동 안전 기능이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 기본 모델에는 친환경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 손잡이, 자동 밝기 조절 백미러 및 레인 센싱 와이퍼가 추가됩니다.
- 스포츠 트림에는 열선내장 앞좌석이 제공됩니다.
- GLI 아우토반에는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이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18인치 휠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견해
솔직히 현재의 제타는 좀 실망스럽습니다. 뻣뻣한 승차감, 무감각한 스티어링, 일관되지 않은 동력 전달, 전면 및 후면 서스펜션 튜닝 간의 응집력 부족으로 인해 보급형 VW에서는 운전의 즐거움이 사라졌습니다. 저렴한 느낌의 인테리어 마감도 매력을 앗아갑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은 선명한 디지털 계기판과 무선 스마트폰 미러링을 갖춘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를 포함하여 몇 가지 인상적인 기술을 컴팩트에 탑재했습니다. 디자인도 정교하며 GLI는 훨씬 더 나은 운전 경험과 뛰어난 성능으로 표준 자동차의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다.
성능과 연비
폭스바겐은 제타에 두 가지 엔진 옵션을 제공하며 모든 변형은 FWD입니다. 대량 판매 트림은 158hp 및 184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1.5리터 터보차지 I-4와 함께 작동하며 일부 트림에서는 수동 변속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제타는 8단 자동을 사용합니다. 연비는 10.9/14.8km/L의 도시/고속도로이며, 테스트에 따르면 기본 엔진 제타는 7.6초 만에 시속 100km/h에 도달합니다.
제타 GLI에는 어떤 엔진이 있나요?
제타 GLI로 업그레이드하는 운전자는 VW가 GTI에 설치하는 것과 유사한 2.0리터 터보 I-4를 받게 됩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에서 터보 4는 스포티한 해치백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약간 적은 228hp 및 258lb-ft의 토크를 생성하며, 6.1초 만에 시속 100km/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DSG 듀얼 클러치 자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GLI의 연비는 9.2/13km/L로 떨어집니다.
안전 등급 및 기능
2024년형 제타는 NHTSA로부터 별 5개 전체 안전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여기에는 별 4개의 정면 충돌 및 전복 점수와 별 5개의 측면 충돌 점수가 포함됩니다. IIHS에서 일부 충돌 내구성 결과가 좋음을 얻었지만 2023년형 제타는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및 측면 테스트에서 각각 Poor(나쁨) 및 Acceptable(허용) 등급을 받았습니다. 미미하고 불량한 헤드라이트 등급으로 인해 Top Safety Pick 상을 받는 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폭스바겐은 올해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모든 제타에 IQ.Drive 기능을 포함해 안전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차 교통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이 표준으로 제공됨을 의미합니다. 비상 제동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은 수동 변속기 변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높은 조건에는 자동 하이빔과 업그레이드된 헤드라이트가 추가됩니다.
트렁크와 인테리어
폭스바겐 제타는 운전자가 토요타 코롤라 보다 더 넓은 뒷좌석 및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지만 시빅은 동일한 뒷좌석 레그룸과 더 넓은 앞 레그룸 및 뛰어난 트렁크 용량을 제공합니다. 공간이 걱정된다면 시빅을 선택하세요.
레그룸(앞/뒤) | 트렁크 공간 | |
2024 폭스바겐 제타 | 41.1/37.4인치 | 399리터 |
2024 혼다 시빅 | 42.3/37.4인치 | 419리터 |
2024 토요타 코롤라 | 42.0/34.8인치 | 370리터 |
기술
대부분의 제타 모델은 유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블루투스 연결, 8.0인치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갖춘 6.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로 작동합니다.
SEL 및 GLI 모델은 더 작은 터치스크린을 무선 스마트폰 미러링 및 SiriusXM 라디오가 포함된 8.0인치 장치로 교체합니다. 이러한 트림에는 두 번째 USB-C 충전 포트, 구성 가능한 10.3인치 디지털 계기판, 무선 충전 패드 및 Beats 프리미엄 오디오도 추가됩니다.
제타 GLI 40주년 기념 에디션
폭스바겐은 1984년 제타 출시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미국용으로 1,984대만 생산되는 이 모델은 어두운 외부 액센트, 독특한 패브릭 시트, GLI 40 도어 실, 한쪽에는 GLI 로고가 있고 다른 쪽에는 1984가 새겨져 있는 새로운 컵홀더 디자인을 추가합니다. 모든 GLI와 마찬가지로 40주년 기념 에디션에는 적응형 댐퍼, 미끄럼 제한 전면 차동 장치, 더 큰 브레이크 및 스포츠 배기 장치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권장 트림
제타 중 권할만한 모델은 GLI입니다. 더 희귀하지만 더 저렴한 40주년 기념 차량을 선택하든, 로드된 아우토반을 선택하든 스포티한 변형은 표준 차량의 분리된 스티어링, 일관되지 않은 서스펜션 튜닝 및 열악한 승차감으로 인한 불만을 해결합니다.
기타 소형 세단
- 혼다 시빅
- 토요타 코롤라
- 마즈다 3
2023년 12월 판매량 TOP3
폭스바겐 2023년 12월 판매량은 1,462대로 판매량 순위 Top3는 1위 티구안, 2위 제타, 3위 아테온이며, 클릭 시 각 차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차 정보 > 수입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포르쉐 타이칸 유지비 풀옵션 가격 전기차 주행거리 제로백(+개인적인 견해) (1) | 2024.02.14 |
---|---|
2024 벤츠 EQA-클래스 가격 250 전기차 보조금(+개인적인 견해) (0) | 2024.02.10 |
2024 BMW X4 실구매가 풀체인지 xline 가격 m 스포츠(+개인적인 견해) (0) | 2024.02.06 |
2024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가격 성능 연비(+개인적인 견해) (0) | 2024.02.03 |
2024 혼다 CR-V 하이브리드 연비 가격 안전 등급 기능(+개인적인 견해) (0) | 2024.02.01 |
댓글